본문 바로가기

2018/06

(6)
한 걸음 더 클라우드 친화적으로 진화한 ~ 레드햇 Process Automation Manager 7 - 현업 사용자와 개발자를 위한 진정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매개체 레드햇의 BPM 솔루션인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매니저 7(구 JBoss BPM 스위트)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의 특징은 한 마디로 줄이자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입니다. 비즈니스 로직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리는 현업 사용자는 코딩 부담 없이 자신의 원하는 것을 구현하기 더 쉬워졌고,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더 빨리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게 현업 사용자 측면의 트랜스포메이션입니다. 개발자의 경우 이번 버전은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와 긴밀하게 통합되기 때문에 현업 사용자가 모델링 한 새로운 로직을 더 빨리 개발하고, 테스트하고, 배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업 사용자가 설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비즈니스 의사결정 로직을 컨테이너 기반 마이크로서비스로 바로바로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6.10 정식 출시 소식 - 차세대 환경으로 가는 디딤돌, 스펙터/멜트다운 취약점도 해결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6.10 버전이 6월 19일 자로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6.10 버전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6를 이용하는 조직에게 여러모로 도움을 줍니다. 첫 번째 도움은 시스템 관리자의 신경을 거스르게 했던 스펙터/멜트다운 취약점에 대한 업데이트가 포함된 것입니다. 나름의 방법 찾아 패치를 한 이들도 많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6.10 버전으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도움은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데 있어 디딤돌이 된다는 것입니다. 6.10 버전은 발표된 지 8년이 넘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6 버전 이용 조직을 위해 특별해 발표되었습니다. 6.10을 이용하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으로 전환을 매끄럽게 할 수 있습니다. 6.10 버전에는 사전 업그레이드 어시스턴..
스페인이 자랑하는 글로벌 금융 그룹 BBVA ~ 레드햇과 손잡고 자동화 기반의 클라우드 환경 조성 금융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압박을 그 어느 업종보다 많이 받습니다. 24시간 365일 다양한 디지털 경로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다 보면 '신속하고 유연한 인프라'의 중요성은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죠. 관련해 좋은 사례가 하나 있어 소개합니다.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글로벌 금융 그룹인 BBVA가 레드햇 오픈 스택,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그리고 레드햇 JBoss BPM 스위트로 30개국 7,200만 고객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금융 서비스 제공 인프라와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BBVA가 이번에 구축한 환경은 인프라와 플랫폼을 자동화 기반으로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는 사설 클라우드입니다. 금융권의 IT 환경은 정보계, 계정계와 같이 그 성격을 나누어 조성하는 것이 ..
레드햇 공용/사설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통합의 새로운 길 제시, Red Hat Fuse 7과 Fuse Online 발표 레드햇이 Fuse 7과 Fuse Online을 발표했습니다. Red Hat Fuse는 기존에 Red Hat JBoss Fuse라는 이름으로 불렸던 솔루션입니다. Fuse는 간단히 말해 통합 솔루션입니다. Fuse 7은 통합의 범위가 좀 더 넓어졌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가장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플랫폼으로 알려진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을 품은 것입니다. 이를 통해 인프라 통합 범위가 컨테이너 기반 서버리스 환경까지 넓어졌습니다. 이번에 함께 발표된 Fuse Online은 iPaaS(Integration Platform as a Service)입니다. iPaaS란 카테고리를 레드햇이 강화한 이유는 조직에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통합 전문가 없이도 온프레미스와 사설..
[토막 상식] 레드햇 스토리지로 풀어본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의 개념과 필요성 레드햇 스토리지(Red Hat Storage)는 소프트웨어 정의 기반 기술입니다. 하드웨어 일체형으로 컨트롤러와 저장 매체가 제공되는 전통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이 아니죠.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범용 스토리지 장비나 장치로 클라우드 스케일의 스토리지 인프라를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돕는 기술입니다. 레드햇 스토리지 같은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를 쓰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음 이유 중 하나라도 우리 회사에 해당한다면, 레드햇 스토리지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지 비용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 스토리지 인프라 관리의 유연성이 떨어진다. ▶ 하드디스크, 올플래시 등 저장 매체가 진화하면서 이기종 환경에 대한 복잡성이 커지고 있다. ▶ 특정 업체와 플랫폼에 종속된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레..
클라우드 업체에 발목 잡히지 않는 법 '오픈 하이브리드' 전략 클라우드 컴퓨팅을 도입하는 방법은 매우 많습니다. 공용, 사설, 하이브리드, 멀티 등 다양한 조건이 있죠. 주변을 보면 아마 많은 기업이 2가지 접근법을 택하고 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첫 번째는 하이브리드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멀티 클라우드입니다. 멀티 클라우드는 말 그대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아마존 웹 서비스 등을 골고루 쓰는 것입니다. 어느 한 업체의 서비스만 쓸 때 특정 업체에 종속될 우려가 있다 보니 택하는 접근입니다.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취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인프라 관리자와 개발자 기준으로 보시죠. 인프라 관리자는 호환성을 따져 볼 것입니다. A라는 환경에 구축한 것을 시스템, 네트워크 등의 설정 변경 없이 고스란히 들어 옮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