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ySQL Cluster Carrier Grade Edition 도입 사례: IoT 보안 솔루션 기업 Beezz, MySQL을 핵심 서비스 기반으로 선택

IoT 산업의 성장 잠재력은 매우 큽니다. 한 때 IoT는 연결의 확장으로 여겨졌습니다. 2022년 현재 IoT AI/ML 트렌드와 짝을 이루며 지능형 엣지라는 새로운 가능성의 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스라엘의 IoT 보안 전문 기업인 Beezz가 안정적인 비즈니스 수행을 위해 MySQL Cluster Carrier Grade Edition을 도입한 사례를 알아보려 합니다.

 

본론을 시작하기에 앞서 Beezz를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이 기업은 IoT 전체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든 장치와 네트워크를 보호한다는 것이 이 회사의 경쟁력입니다.

 

IoT 보안 운영에 대한 고객 신뢰 기반 확보

 

Beezz는 새롭게 증가하는 IoT 관련 보안 취약점으로부터 장치와 네트워크를 보호하기 위해 확장성, 고가용성, 내결함성이 뛰어난 솔루션 운영 기반이 필요했습니다. IoT 보안 운영(Security Operation)의 핵심은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대량의 데이터 처리입니다. 이런 이유로 Beezz는 서비스 기반의 핵심으로 캐리어 수준의 데이터베이스 선정에 신중을 기하였습니다. Beezz의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은 통신사, 대규모 엣지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조직이다 보니 캐리어 수준의 데이터베이스가 필요했던 것이죠. Beezz는 크게 다섯 가지 기준으로 데이터베이스 선정에 나섰습니다.

 

              IoT 장치에서 생성되는 대량의 트랜잭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성능

               IoT 보안 애플리케이션의 최종 사용자를 위해 데이터 무결성과 최대 가동 시간 보장

               99.9999%의 고가용성 보장

               캐리어 수준의 데이터베이스

               SLA(Service Level Agreement) 보장

 

위와 같은 기준을 만족하는 데이터베이스 중 Beezz MySQL Cluster Carrier Grade Edition을 선택했습니다. Beezz MySQL Cluster Carrier Grade Edition 클러스터 간 양방향으로 이루어지는 다중 마스터 복제 구성으로 고가용성을 확보하였습니다. 그리고 MySQL NDB 인메모리 스토리지 엔진기반의 백엔드 데이터 노드를 직접 쿼리여 높은 수준의 성능도 확보하였습니다.

 

IoT 보안 솔루션의 가치를 높인 MySQL Cluster Carrier Grade Edition

 

MySQL Cluster Carrier Grade Edition Beezz IoT 보안 솔루션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Beezz는 통신, 금융, 자동차 등 대규모 IoT 장치와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고객이 시스템 중단이나 지연 걱정 없이 IoT 보안 솔루션을 운영할 수 있다는 신뢰감을 MySQL Cluster Carrier Grade Edition을 통해 확보하였습니다. 강력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99.9999%의 가용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된 것이죠. 더불어 MySQL NDB 클러스터의 백업 및 복구 기능으로 서비스 신뢰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이외에도 방대한 양의 트랜잭션 실시간 처리에 대한 고객의 요구도 안정적으로 총족시킬 수 있었으며, 이외에도 고객이 하이브리드 구성을 원할 경우 MySQL Cluster Carrier Grade Edition의 하이브리드 기능으로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연계한 구성도 매끄럽게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MySQL Cluster Carrier Grade Edition 사례를 살펴보았습니다. 오픈 소스 기반의 데이터베이스로 캐리어 수준의 미션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 운영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예가 아닐까 싶네요.

 

운영체제,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U2L, DB, WAS), 가상화,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컨설팅 서비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1:1 문의 바로가기 click

 락플레이스는 2005년에 출범하여 대한민국 리눅스의 역사와 성장을 함께 해온 18년차 오픈소스&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 국내 최다 엔지니어, 국내 최고 기술력, 국내외 유수기업 컨설팅의 풍부한 경험과 탄탄한 기술력으로 고객의 성공적인 오픈소스 플랫폼 구축과 응용 프로그램 전체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락플레이스는 레드햇코리아로부터 Elite Business Associate/Advanced Business Parter/채널 어워드 한국  파트너/FY15 champion 등을 수상 파트너이며, Microsoft Microsoft Cloud Solution Partner(CSP)로서 함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