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S on Azure/Azure 소식

곧 ~ 다른 곳과 공유하지 않는 나만의 격리된 하드웨어 환경에서 VM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글 최초 발행일자: 2018.03.27*

 

애저 가상 머신(VM) 시리즈에 신인(?)이 등장했습니다. E64i_v3, E64is_v3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새로운 VM 시리즈의 특징은 바로 격리(isolated)입니다. 각종 규제 준수나 보안상의 이유로 VM 운영 기반을 하드웨어 측면에서 다른 애저 사용자와 완전히 격리해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름만 보면 익숙하죠. 네, 애저 VM 중 E 시리즈에서 가장 성능과 용량이 높습니다. 주로 메모리 사용량이 많은 응용 프로그램을 애저에서 운영하는 기업들이 이용하는 VM 환경입니다. SAP HANA, SAP S/4 HANA, 중요 시스템의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애저 E64i_v3, E64is_v3는 기존에 제공하던 E64_v3, E64s_v3과 성능이 같습니다. 다만 이름 끝에 'i'자가 붙어 있어서 하드웨어 측면에서 격리된 환경을 이용한다는 점과 하드웨어 바운드 사이즈가 좀 다릅니다. 

 

E64i_v3, E64is_v3는 오는 2012년 12월까지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2673 v4 2.3GHz 하드웨어에서만 운영됩니다. 이후 차기 버전의 인텔 프로세서 기반 하드웨어로 운영 환경이 바뀔 예정입니다. E64i_v3, E64is_v3의 경우 아직 한글 버전의 애저 페이지에는 업데이트가 안 되어 있는데요, 애저 포탈을 통해 온디맨드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2018년 5월부터는 1년 단위로 예약 VM 인스턴스 구독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 VM 인스턴스를 쓰는 이유는 다 아시죠? 특정 기간 사용하겠다는 예약하여 전체 비용 중 일부를 할인받기 위해서입니다. 

 

E64i_v3, E64is_v3는 중첩된 가상화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는 'Nested Vrituralization'이라 부르죠. 개념도를 보면 어떤 의미인지 이해가 갈 것입니다. 이 기능은 Dv3, Ev3 VM 사이즈 이용할 때 적용할 수 있는데요, 'i'가 뒤에 붙은 새로운 시리즈도 당연히 지원합니다. 중첩된 가상화를 강력한 성능의 VM 환경에서 사용하는 대표 시나리오는 개발/테스트입니다. 운영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고 개발/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 다소 고전적인 활용 시나리오를 주로 이야기하네요. 

 

E64i_v3, E64is_v3 사이즈에서 ERP나 데이터베이스 등 중요 시스템을 올리는 것이 궁금하다면? 락플레이스로 문의 하면 됩니다. 

 

*이 외에도 락플레이스의(2021~) 최신 뉴스레터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

락플레이스 뉴스레터 구독하기 click

 

 

*락플레이스 1:1 문의 바로가기*

 1:1 문의 바로가기 click

 

 락플레이스는 2005년에 출범하여 대한민국 리눅스의 역사와 성장을 함께 해온 오픈소스 전문 기업으로 국내 최다 엔지니어, 국내 최고 기술력, 국내외 유수기업 컨설팅의 풍부한 경험과 탄탄한 기술력으로 고객의 성공적인 오픈소스 플랫폼 구축과 응용 프로그램 전체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락플레이스는 레드햇코리아로부터 Elite Business Associate/Advanced Business Parter/채널 어워드 한국  파트너/FY15 champion 등을 수상 파트너며, Microsoft Microsoft Cloud Solution Partner(CSP)로서 함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