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DBMS

MySQL의 식지 않는 인기 비결

어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사용 중인가요? 아마 MySQL, Oracle, Microsoft SQL Server, IBM DB2 하나를 쓰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시장 점유율 상위 5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유일하게 오픈 소스가 있습니다. 바로 MySQL입니다. 오픈 소스로 당당하게 상용 솔루션과 경쟁하는 MySQL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줄로 요약하자면 비용 부담이 적고, 성능이 우수하며, 강력한 보안과 상용 못지않은 기능 그리고 락플레이스와 같은 오픈 소스 전문 기업을 통한 안정적인 기술 지원 받을 있기 때문입니다.

기술 기업들의 One PICK!

 

MySQL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AI 기술을 활용해 잠재 고객을 탐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Enlyft MySQL 이용 기업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nlyft 보고서에 따르면 업종 별로 가장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정보 기술 서비스입니다. 흔히 이야기하는 IT 기업 빅테크 기업들이 MySQL 애용자입니다. 금융, 소매 다른 산업 분야에서도 점차 도입이 늘고 있습니다.

 

https://enlyft.com/tech/products/mysql

 

진화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눈높이를 맞추는 MySQL

 

MySQL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환경 변화에 발맞춰 진화를 거듭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기업이 가상 머신 컨테이너를 기반 삼아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 중입니다. 이런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MySQL 여러 측면에서 진화하고 있습니다.

 

먼저 MySQL 다양한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확장성과 유연성을 활용하여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MySQL 배포할 있습니다. 더불어 현재 많은 클라우드 제공업체가 유지 관리, 백업, 업데이트 확장의 대부분을 처리하는 관리형 MySQL 서비스를 이용할 있는 선택지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Kubernetes 원활히 지원합니다. Kubernetes MySQL Operator 활용하면 Kubernetes 클러스터 내에서 MySQL InnoDB 클러스터 설정 관리를 손쉽게 있습니다. 성능 확장성도 클라우드 스케일로 확장된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시대에 기업이 요구하는 수준을 만족합니다. MySQL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성능 InnoDB 클러스터링, 그룹 복제, 쿼리 실행 최적화 확장성을 강화하기 위한 기능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모니터링 관리 시대에 맞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배포의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MySQL Enterprise Monitor, MySQL Performance Schema 같은 모니터링 관리 도구 개선을 거듭하고 습니다. 더불어 써드파티 도구와의 연계와 통합도 강화되고 있습니다.

 

소개한 내용 외에도 MySQL 기업의 다양한 요건과 요구를 수용하기 위한 쪽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락플레이스 세미나를 통해 확인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